이번글은 카드깡 종류 및 수수료에 관한 정보에 대해서 글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카드깡 방법으로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가능하니 아래내용 살펴보시고 자신의 위치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용카드 현금화 진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카드깡 종류
식사깡
술집 혹은 밥집에서 총무가 현금을 걷은 후 카드로 긁어버리는 것 비슷하게 카드깡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때 총무가 현금을 확보하면서 동시에 카드 사용실적도 쌓을 수 있지만 약간의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정확히 나누어 떨어지지 않게 되면 아주 조금은 손해나 이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상품권깡
신용카드를 통하여 상품권을 싸게 구매한 후 되팔면서 차액을 얻는것을 말합니다. 상품권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환전상들도 오프라인에서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습니다. 하나도는 약 100만원으로 진짜 현금이 필요할 경우 카드깡이나 현금서비스 대용으로 쓰시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카드혜택을 위해 진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과거에는 일부 사람들이 세금 문제로다가 아예 사업자까지 내서 진행했습니다. 거기에는 여신법 조항의 적용대상이 아닌 체크카드의 경우 전혀 상품권 한도가 없다는 점을 악용하여 체크카드를 통해 많은 상품권을 구매하다가 다시 되팔았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카드사들도 상품권을 카드 실적에서 제외시키는 경우가 종종 많습니다.
예전에는 금융투자상품권을 통하여 상품권 환전 수수료를 조금만 내고 카드깡을 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여신전문금융업법으로 인해 신용카드를 통해 금융투자상품권 구매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핸드폰깡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폰깡이 있습니다. 이는 옥션이나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차명으로 된 판매자 계정 상품을 허위로 구매한 후 소액결제 대금을 받아 현금화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에 대한 단점은 핸드폰 결제 수수료가 매우 비쌉니다.
카드깡 게임
유희왕 오피셔 카드게임, 러시듀얼, 매직 더 개더링, 하스스톤, 클래시 로얄 등의 종류에서 카드깡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아이템 형태가 카드로 이루어지는 게임은 마구마구 , 프로야구매니저, 이사만루2018 , 컴투스 프로야구, 피파 온라인 시리즈등의 스포츠 게임입니다.
페이팔 카드깡
페이팔 카드깡이란 미국 유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일종의 카드깡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다음 본인이 필요한 돈만큼 신용카드를 긁도록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은행계좌로 돈을 송금 받은 후 현금을 뽑아 쓰는 방식으로 주로 진행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장점
신용카드 신용대출과 비교하였을때 수수료가 비교적 저렴하고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기에 암암리에 사용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드로 송금하기 서비스를 사용하면 돈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다른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되기에 이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수수료
수수료도 10달러 이하인 경우 64센트, 10달러 초과일 경우 송금액의 3.3%에서 3.9% 사이여서 카드에서 현금서비스 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페이팔깡은 해외 사이트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본인의 계좌로 현금을 받아 사용하는 일종의 카드깡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드깡 처벌
카드깡은 현금 결제와는 달리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게 되면 카드사로부터 판매자에게 며칠 뒤 대금이 들어온다는 점을 악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신전문 금융업법에 따라서 3년 이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법을 위반해서 벌금이 나온다면 신용정보법상 금융질서문란자로서 등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대출 혹은 신용카드 발급이 안되는 등 여신거래 제약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상 카드깡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본인이 급전이 필요한 상태이기에 이 방법까지 떠올렸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당장 급전이 필요한 분들의 절박함을 노려 금융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니 이 또한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번의 선택이 여러분의 발목을 잡을 수 있기에 충분히 고민 해보시고 합법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